▲  <좌측부터> 박병수 의원, 전홍기 위원장.ⓒ 파워뉴스

 

공주시의회 박병수 의원이 10일 오전 국민의당 전홍기 당협위원장(공주·부여·청양)을 ‘모욕죄 및 출판물에 의한 명예훼손죄’로 공주지청에 고소한 것으로 밝혀졌다.

이번 박병수 의원의 전홍기 위원장에 대한 고소 건은 지난 6일 (전홍기 위원장)이 기자회견 보도자료에서 오시덕 시장과 박병수 의원을 겨냥해 “이미 용도 폐기돼 오갈 데 없는 사람으로서 국민의당에 입당할 자격이 없다”고 피력한 데 따른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국민의당 입당을 저울질 하고 있다. 절대 받아들이지 말라는 여론이 팽배하다. 시민들은 기회를 엿보는 소신없는 철새 정치인들을 정치권에 참여하지 못하도록 냉정한 판단을 해달라”고 보도했다.

이와 관련 박병수 의원은 11일 심경을 토로했다.

박 의원은   "사람이든 물건이든 쓸모가 없어지면 버린다는 용도폐기에 대해선 공감한다”면서도 “선출직으로 뽑힌 선량들의 용도폐기 결정은 어느 한 사람이 판단하는 것이 아니라 오직 시민들만이 할 수 있는 법에서 보장된 최고 존엄의 고유권한이라고 생각한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제가 전홍기를 꼭 처벌해야 하는 이유 가운데 가장 중요한 것은 시민들에 대한 신뢰의 가치가 훼손됐기 때문”이라면서 “5,6,7대 3선 의원으로 현재까지 11여년간 인도·성원해주신 시민들에게 차마 얼굴을 들 수 없을 정도로 수치심과 자괴감에 빠져 도저히 참을 수가 없었다”고 심경을 토로했다.

박 의원은 “더 잘하라는 격려의 말로 해석하려고 많은 노력을 했으나 전홍기의 말 한마디가 한 인간을 형편없는 용도폐기 물건으로 비유돼 참담함을 안겨줬다. 정치가 이런건 지 모르겠으나 큰 충격이었다”고 했다.

또한 박 의원은 박근혜 대통령 탄핵과 관련 새누리당 국회의원들을 향해서도 날을 세웠다.

그는 “새누리당 당명을 한국당으로 바꾼 자체를 비겁한 행동이라 단정하고 있고 박근혜 전 대통령을 보호하기는 커녕 도장 찍고 탄핵에 앞장 선 전 새누리당 국회의원들과 새로운 당을 만들어 뛰쳐 나간 의원들 모두 증오하고 가증스럽게 생각한다”고 비난했다.

그러면서 전홍기 위원장을 향해 “저는 신의, 의리, 정을 평생 삶의 철학으로 삼고 사는사람이다. 가능한 법이 있다면 박근혜 전 대통령 대신 교도소에 들어가 있고 싶은 심정”이라면서 “이런 사고방식을 갖고 사는 박병수가 왜 국민의당을 기웃거리고 저울질 한다고 생각했느냐”고 주장했다.

박 의원은 또 “기자회견하고 보도자료 만든 게 나 홀로 작품인가. 공동작품인가. 정신 줄 꼭 잡고 계시라. 소설을 썼으면 남한테 피해는 주지 말았어야지 무슨 표현을 그렇게 무지막지하게 하는가”라고 의문점을 남겼다.

전홍기 “소신에는 변함이 없다”

박 의원의 고소건과 관련 전홍기 위원장은 “박병수 의원이 열린우리당 소속이었다가 새누리당이 유리한 고지에 있을 때 자리를 옮겼다”면서 “이 때문에 정치적 철학 없이 자리바꿈하는 정치인이라고 꼬집은 것”이라고 해명했다.

전 위원장은 또 ”야당하는 사람으로서 그런 말 하지 못할 것 같으면 아예 하지 말아야 한다. 이런 소신에는 변함이 없다”고 피력했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