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과후학교 활성화를 위한 유관기관과 실무자 협의

공주교육지원청(교육장 이용만)은 16일 충남산림환경연구소 산림박물관에서 공주시방과후지원센터를 공동운영하는 공주시 관계자들 및 유관기관 관계자 20여명과 방과후학교 유관기관 실무자 협의회를 가졌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지역사회 토요프로그램 공모에 선정된 5개 기관 ▲7개 프로그램에 대한 우수사례 발표 ▲2013년 유관기관의 교육기부 운영 현황 확인 ▲2013년 방과후학교 활성화를 위한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또 유관기관의 다양한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이 확대됨에 따라 방과후학교 운영 지침과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질 관리, 학생관리, 연간지도계획 및 차시별 교수학습 계획안 작성방법 등 현재 학교에서 활용되는 방과후학교 관련 규정을 유관기관 관계자에게 안내했다.

담당 장학사는 “지자체 및 유관기관과의 연계와 협조 속에 방과후학교가 발전할 수 있다는 생각을 바탕으로, 보다 발전된 시스템을 구축하고, 차별화된 프로그램 개발․운영으로 교육수요자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하여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공주시방과후지원센터는 공주교육지원청과 공주시가 공동운영하고 박물관, 대학 등 지역의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해 학생들의 교과교육, 특기적성을 신장시킬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사교육을 흡수하고 계층간의 교육격차를 해소하는데 큰 이바지를 하고 있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