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위학교 자치역량 강화를 위해... 전문성 강화

▲ 학교운영위원회 위원 및 간사 연수 장면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신정균)은 10일 도담중학교에서 공․사립 유․초․중․고등학교 학교운영위원과 간사 487명을 대상으로 단위학교 자치역량 강화를 위한‘2013년 학교운영위원회 전문성 강화 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학교운영위원회 회의절차와 심의사항 등에 대하여 몇 년 간 학교운영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현직 운영위원장의 강의를 통해 학교운영위원으로서 숙지하여야 할 제반 사항들에 대하여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개최됐다.

또한, 차명호 평택대학교 교수를 초빙, ‘행복한 부모와 자녀의 레시피’강연을 통해 자녀들의 행복한 학교생활을 위하여 학교운영위원으로서 수행하여야 할 역할 등에 대한 특강은 참가자로 하여금 높은 호응을 얻었다.

특히, 이날 운영위원들은 최근 세종지역 교복 공동구매 비용이 전국 타 지역보다 비싸다는 지적에 따라 학부모들의 경제적 부담이 가중되고 있다고 판단, 단위학교별 공동구매를 적극 독려하고 올 하복 구매 시 적정가격 제시를 통한 구매 안내 등 다양한 방법을 모색했다.

연수에 참여한 한 운영위원은 “처음으로 운영위원을 맡게 돼서 많이 막연하고 어렵게 느끼고 있었는데 현직 운영위원의 현장 중심 연수를 듣고 나니 실질적인 도움이 많이 되었다”며 “아이들의 행복한 학교생활을 위해 소임을 다 해나갈 것”이라고 소신을 밝혔다.

한편, 올해 시교육청 산하에 공․사립 유치원을 포함한 45개의 학교운영위원회에는 학부모위원과 지역위원, 교원위원 등 442명이 선출되어 내년 3월말까지 학교회계 예산안, 교육과정계획 등 학교운영에 관한 주요사항에 대하여 심의․자문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