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e센터, 개인상담 및 집단상담, 이동상담 등 맞춤형 상담프로그램 상시 운영

 공주교육지원청(교육장 이용만) Wee센터는 학교에서 의뢰되는 학생들과 자녀의 문제행동 치유를 위해 Wee센터를 방문하는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개인상담 및 집단상담, 이동상담 등 맞춤형 상담 프로그램을 상시적으로 운영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Wee센터를 찾은 한 학부모는 “우리 아이가 학교를 적응하지 못해 아이와 같이 Wee센터를 방문했는데 상담 선생님의 심리테스트를 통해 아이의 문제점을 진단할 수 있었다” 라며 “부모의 입장에서 자녀의 문제점을 부정하려고만 하지 말고 상시 열려 있는 교육청 Wee센터를 이용하는 것이 더 빨리 아이의 문제점을 진단하고 고칠 수 있는 방법이 될 것 같다”라고 말했다.

Wee센터의 개인상담 및 집단상담은 공주관내학교에서 의뢰되거나 자발적 방문으로 상담이 접수되면 전문상담교사, 전문상담사, 임상심리사, 사회복지사 등 전문가들의 사례회의를 통해 사례를 분류(개인상담 및 프로그램, 기관연계, 사회적 지원을 제공 등)해 서비스를 제공한다.

개인 상담의 경우 1시간 동안 실시되며 상담에 참여하는 임상심리사가 심리상태를 알아보는 전문검사 등도 함께 진행하고 약물치료가 필요할 경우에는 국립공주병원과 연계하여 약물치료도 병행한다.

또 이동상담은 Wee클래스가 배치되지 않은 학교 및 관내 외곽지역 학교 학생들에게 상담활동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학교에서 의뢰된 위기학생을 상담으로 연결해 아동․ 청소년기의 문제를 사전예방하고 학교생활 지도에 필요한 개인 및 집단상담프로그램을 통해 학교상담지원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안운원 상담교사는 “요즈음은 자신이 처해 있는 여러 가지 요인으로 인해 자신의 마음을 다스리지 못하고 조급한 마음과 폭력적인 행동으로 자신뿐만 아니라 다른 아이들까지 힘들게 하는 아이들이 점점 더 늘어가고 있다”라고 전했다.

또한, “심리검사를 바탕으로 하여 일회성에 그치는 상담이 아니라 꾸준한 상담을 통해 학생들 자신의 마음 상태와 원인을 알고 자신의 마음을 다스리는 방법과 건전한 관계 맺는 방법을 배워 학교생활과 가정생활, 나아가 자신의 삶에 대해 자신감을 가지고 도전해 꿈을 펼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