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띤 분위기 속 밤늦은 시간까지 이어져

▲공주중학교는 29일 230여명의 학부모가 참석한 가운데 ‘2013학년도 학부모 학교설명회’를 개최했다.
공주중학교(교장 한장석)는 29일 230여명의 학부모가 참석한 가운데 ‘2013학년도 학부모 학교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예년에 오후 2시경 개최하던 것과 달리 학부모들의 퇴근 후 참여를 고려, 오후 6시 30분에 개최해, 참여율이 높아졌으며, 특히 예년에 비해 아버지들의 참석도 눈에 띄었다.

설명회는 2013학년도 학교교육과정 및 방과후학교 운영계획, 스마트교육 연구학교 운영, 학생생활지도 계획, 학교폭력 예방?근절 대책, 각 학년별 운영계획, 진로교육, 2014학년도 고입전형 등 학교교육과정 전반에 걸친 안내와 설명으로 진행됐다.

학부모들에게 자료 책자를 배부해 설명회 내용의 이해를 도왔고, 자녀의 진로와 생활지도에 실제적인 도움이 되는 내용들로 이루어져 높은 호응 속에 진행됐다.

설명회 후 2부 순서로는 담임교사와 학부모의 만남의 자리로 학급운영에 관한 대화 및 개별적인 상담이 이뤄졌다.

공주중학교 한장석 교장은 “학교는 학생들이 글로벌 시대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전 교직원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며, 가정에서도 자녀들이 훌륭한 인격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조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