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영상대학교(총장 유재원)는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유한식)와 손 잡고 ‘김안제와 함께하는 세종이야기(이하 세종이야기)’를 통해 세종시 알리기에 나선다.

‘세종이야기’는 세종시 발전방안에 대한 답을 현장에서 찾고자 정부세종청사, 행복도시 건설청 홍보관, 참샘초등학교, 호수공원 등 주변시설을 견학하며 의견을 나누는 프로그램이다.

세종시로부터 시민교육프로그램을 위탁운영하게 된 한국영상대는 세종시 명예시민 1호인 김안제 교수와 28일부터 ‘세종이야기’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김 교수는 신행정수도건설추진위원회 추진위원장으로 세종시 입지선정, 세종시 작명 등을 구체화하며 세종시 출범에 큰 역할을 한 인물이다.

김 교수는 ‘세종시 바로알기’를 통해 세종시에는 지역․계층․갈등과 분열을 한데 녹이는 용광로(Melting Pot)와 같은 메시지가 있다고 말한다. 또한, 그는 새 정부는 세종시를 당초 목적대로 마무리할 책무가 있음을 강조해 큰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세종이야기’는 28일 처음으로 국가정책수립의 실질적 가교 역할을 하는 국회의원 보좌관 2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이후 행정안전부와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 등 관련부처의 협조 하에 기자, 각종 학회 회원 등을 대상으로 시범운영을 한 후, 전 국민에게 확대 운영 할 계획이다.

유재원 한국영상대 총장은 “세종시가 단순한 신도시가 아니라 국가균형발전의 축이자 국민전체의 세종시라는 당위성을 알리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 “세종시가 확실히 자리 잡도록 홍보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