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교육지원청, 27일 최창석 교육장 정년퇴임식

▲최창석 교육장이 27일 3층 대회의실에서 열린 정년퇴임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공주교육지원청(교육장 최창석)은 27일 3층 대회의실에서 교육청 직원 4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40여년간 몸담은 교직을 떠나는 최창석 교육장의 정년퇴임식 및 송공패 수여식을 열었다.

공주가 고향인 최 교육장은 1974년 서산부속초등학교에서 첫 교편을 잡은 이후, 유구중 등 충남지역 여러 학교를 거친 후, 교육전문직으로 교육과학연구원 연구사, 장암중 교장, 부여중 교장을 역임하고, 지난 2011년 9월 공주교육지원청 교육장으로 부임했다.

이날 행사에서 장형주 교육지원과장은 최창석 교육장이 재임한 1년 6개월 동안 ▲ 충남 지역교육지원청 3년 연속 최우수 ▲ 학력증진목표관리제 최우수교육지원청 선정 ▲ 교과부 방과후학교지원센터 운영보고회 A등급 ▲ 영재교육 및 수학․ 과학경시대회 우수교육지원청 선정 ▲ 충남교육행정연합체육대회 종합 우승 등 다수의 공적을 소개하면서 공주교육 발전을 위해 밤낮으로 노력한 최 교육장에게 공주교육가족을 대신해서 감사의 말을 전했다.

최창석 교육장은 “그 동안 공주교육 발전을 위해 함께 동고동락한 직원 여러분들이 있어 행복 했었다”며 “공직을 떠나더라도 교육의 도시 공주를 위해 많은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야인으로 서로 소통하며 그동안 맺은 정을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등으로 이어가고 공주 토박이로서 교육·문화·예술분야에 봉사할 계획”이라며 “기쁜 마음으로 물러난다. 후배교육자들이 충남교육과 공주교육의 안정과 발전에 기여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