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대학교 WISET 충남지역사업단(사업단장 공주대학교 생명과학과 김송자 교수)에서는 20일 공주대 자연과학대학에서 충남권 지역아동센터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체험 과학마술캠프’를 진행했다.<사진>

‘과학마술캠프’는 수학과 과학에 두려움을 가지기 시작하는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과학원리를 이용한 마술을 통해 친근하고 재미있는 과학의 세계를 접할 수 있도록 발판을 마련해줬다.

충남권 현직 과학교사들로 이루어진 충남과학발명놀이연구회에서 강의를 맡았으며, 과학 원리를 이용한 신기하고, 재미있고, 맛있는 모토를 주제로 한 과학마술특강’과 , ‘드라이아이스 마술’, ‘베르누이 장난감’, ‘야광탱탱볼 만들기’, ‘비밀 편지 쓰기’ 등의 실험을 통해 과학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고 체험해 보는 시간으로 마련됐다.

캠프에는 구세군예산지역아동센터와 세종중부지역아동센터에서 30여명의 학생들이 참여하였으며, 참가자 중 송예화 학생(예산 중앙초 6학년)은 “ 과학이 이해가 안되어 싫어했지만, 이 캠프를 하고 나서 이해가 안되던 것이 조금이나마 이해가 되었다”고 말했다.

이 프로그램은 한국과학창의재단의 ‘민간활동지원사업’ 일환으로 충남권의 소외지역을 직접 찾아가 과학실험 및 특강, 캠프로 연결되는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진행 중이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