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 의당초등학교(교장 김연화) ‘꿈의 학생 오케스트라’는 14일부터 16일까지 2박3일 동안 공주유스호스텔에서 봄방학 기간을 활용해 기능향상 캠프를 운영한다.

‘꿈의 학생 오케스트라’는 2012년 5월 창단, 충남교향악단과 공주대음악교육과와의 협력을 힘입어 방과 후 및 방학, 토요일 등을 이용하여 전문 강사의 레슨과 학생들의 부단한 연습을 하였으며, 지난해 말‘충남학생오케스트라 페스티벌’에서 완성도 높은 음악으로 청중들을 감탄케 한 바 있다.

기능향상 캠프는 1-5학년 단원 50명이 참여하여 7명의 교사, 7명의 전문 강사, 2명의 대학생 교육도우미의 협력으로 운영되며, 3~7명이 한반으로 이루어져 수준별, 악기별 8개의 파트로 반을 나누어 집중지도가 이루어지도록 구성, 밀도 있는 레슨이 이루어지도록 하였다.

2박 3일 동안 숙식을 함께하며 집중 연습을 하는 캠프를 통해 기초를 튼튼히 다지고 나아가 실력을 한층 향상시킬 뿐 아니라 친밀한 교우관계 및 선후배 관계를 형성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한편 의당초는 2013학년도에도 학생들의 특기를 계발하고 음악의 생활화를 통한 심미적 감성이 풍부한 학생으로 성장하게 하기 위해 ‘꿈의 학생오케스트라’를 적극 운영할 계획이며, 이번 캠프를 통해 다진 실력으로 올해에는 더 활발한 오케스트라 활동이 예상된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