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세종시당 논평, CMB 주관 TV 토론회 불참 강 후보 비난

더불어민주당 세종을 강준현 후보ⓒ
더불어민주당 세종을 강준현 후보ⓒ

 

29일 CMB 주관으로 열릴 예정이었던 세종을 후보 TV 토론회가 더불어민주당 강준현 후보의 불참으로 무산, 이준배 후보 대담 형태로 진행됐다.

국민의힘은 논평을 통해 “가뜩이나 양당의 공천 작업이 늦어지면서 이번 총선은 후보자의 정책이나 인물에 대해 시민들이 충분히 비교해 볼 수 있는 기회가 적었다. 이에 이번에 CMB에서 준비한 토론회는 후보를 비교 판단할 수 있는 매우 소중한 기회였다”고 밝혔다.

이어 “강 후보는 현역 세종을 국회의원으로 시민들에게 또 다시 ‘표를 달라’고 한다면, 자신이 제시하는 세종을 지역 약속과 비전을 확실하게 시민들께 밝혀야 함에도 토론회를 무산시켰다”면서 “세종을 시민들에게 더 이상 약속할게 없는 것인가? 아니면 세종을 시민들은 몰라도 되는 것인가?”라고 반문했다.

국힘은“강 후보의 불참으로 인해 각 후보자들의 정책을 직접 듣고 비교 판단하는 기회로 삼을 기회는 원천적으로 박탈 당했다. 현직 국회의원 프리미엄을 가진 후보는 이렇게 시민의 알권리와 선택권을 일방적으로 빼앗아도 되는 것”이냐고 비판했다.

이어 “비록 현장에서 시민들을 만나 인사드리고 있지만 가가호호 시민들을 찾아 뵐 수 없기에 방송을 통한 토론회를 매우 소중한 기회라 생각하고 있다”면서 “강 후보는 당장 세종을지역 유권자들과 세종시민들에게 사과하고, 당당히 토론을 통한 정책선거에 임하라”고 촉구했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