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일자리 전담기관 공주시니어클럽이 지난 21일 춘수정 무료경로식당을 이용하는 노인들에게 물품을 나누어 드리고 있다. ⓒ
노인일자리 전담기관 공주시니어클럽이 지난 21일 춘수정 무료경로식당을 이용하는 노인들에게 물품을 나누어 드리고 있다. ⓒ

 

사회복지법인 마곡에서 운영하는 노인일자리 전담기관 공주시니어클럽은 지난 21일 춘수정 무료경로식당을 이용하는 노인들에게 물품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마스크, 샴푸, 염색약 등의 생활용품과 참치, 햄 등의 식품, 공주시니어클럽 내 커피찌꺼기 새활용 사업단에서 제작한 생활탈취제 등 일상에서 필요한 물품들을 저소득 및 독거 노인 등에게 전달했다.

이번 행사에는 특별히 공주시 경로장애인과 강혜경 과장, 공주시니어클럽 김용학 관장, 마하맘 이동진 원장이 참석하여 춘수정 무료경로식당 이용자들의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물품을 직접 나눠주는 시간을 가졌다.

물품 행사에 참여한 한 독거 어르신은 “춘수정에서 무료 급식을 해 주어 하루 한 끼라도 든든하게 먹을 수 있어 항상 감사하다.”고 하였고, 또 다른 어르신은 “어려운 때에 이렇게 물품까지 나눠주니 마음에 위로가 되고 힘이 난다”고 말했다.

공주시 경로장애인과 강혜경 과장은 “공주시에서도 늘어가는 노인에 비례한 독거 및 취약계층 어르신들에게 어떠한 복지 혜택을 드릴지 늘 고민하고 있다.”며, “이러한 물품 나눔 행사가 어르신들에게 경제적, 정서적으로 작은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했다.

김용학 관장은 “행사를 진행하면서 어르신들이 기뻐하시는 모습을 보니 보람되고, 이러한 나눔 행사가 많아질 수 있도록 앞장설 계획이다”고 말했다.

 

ⓒ
기념 촬영 모습 ⓒ

 

한편 공주시니어클럽은 공주시로부터 위탁을 받아 노인일자리 전담기관으로 공익형, 시장형, 사회서비스형, 취업형 사업 등을 시행하고 있다.

노인일자리사업에 대한 참여 문의는 공주시니어클럽 (☎ 041-854-1089) 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