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계룡 소재 2개 검찰청이 학교폭력 예방을 위하여 손을 맞잡다

 ‘검사가 찾아가는 학교폭력 예방 릴레이 특강’실시 모습ⓒ
‘검사가 찾아가는 학교폭력 예방 릴레이 특강’실시 모습ⓒ

 

논산계룡교육지원청(교육장 이정석)은 공군 검찰단(단장 김형찬), 대전지방검찰청 논산지청(지청장 김가람)과 함께 21일부터 4월 18일까지 전국 최초로 2개‘검사가 찾아가는 학교폭력 예방 릴레이 특강’을 실시한다

이번 특강은 검사들이 학교를 직접 찾아가 검사들이 수사 및 재판 과정에서 학교폭력 가해자인 소년범들을 다룬 실제 사례와 그 절차를 중심으로 학교폭력에 대한 학교 공동체의 관심을 높이고 학교폭력으로부터 안전한 학교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내용으로 구성된다.

올해에는 작년 학교폭력이 많았거나 증가가 예상되는 8개 학교를 선정하여 공군 검찰단은 계룡지역 5개 학교를, 대전지방검찰청 논산지청은 논산지역 3개 학교를 대상으로 실시한다.

김형찬 공군 검찰단장은 “‘한 아이가 그늘 없이 바르게 자라기 위해선 안전의 욕구가 해결되어야 하고 학교폭력이 없는 학교가 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공군 검찰단은 학교폭력은 군인 가족의 문제로 생각하고 학교폭력을 줄이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김가람 대전지검 논산지청장은 “학교폭력의 빈도수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그 정도가 심각해지는 상황에서 검찰이 교육청과 함께 힘을 모아 학교폭력을 줄이기 위한 선도적인 프로그램을 실시하는 것은 상당히 큰 의미가 있다. 앞으로도 예방적인 차원에서 학교 폭력을 줄이기 위한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이정석 교육장은 “형사사건을 처리하는 검사들이 직접 특강을 실시한다면 학생들이 피상적으로만 다가오던 학교폭력의 심각성을 체감할 수 있고 경각심이 일깨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나아가 논산계룡 지역 내 학교 폭력을 감소시키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