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단 임직원을 위한 건강증진활동 강화

지난 5일, 프로그램에 참여한 공단 직원이 인바디 측정을 통해 체성분 분석을 진행하고 있다. ⓒ
지난 5일, 프로그램에 참여한 공단 직원이 인바디 측정을 통해 체성분 분석을 진행하고 있다. ⓒ

 

세종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조소연, 이하 공단)은 11일 소속 임직원의 건강관리 및 증진을 위한 ‘FAT DOWN RETURNS’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공단 임직원 및 협력업체 근로자가 참여하는 ‘FAT DOWN RETURNS’ 프로그램은 시즌제 직원 건강 프로그램으로 직원의 건강을 증진시켜 공단 시설물을 이용하는 세종시민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지난해 처음 실시했다.

특히 올해는 직원 체지방 감량 및 근육량 증가를 목표로 건강증진에 가시적인 성과를 내고자 ‘프로그램 기간 연장’, ‘그룹 참여제 도입‘ 등 전년도 ‘FAT DOWN’ 프로그램 결과를 토대로 한계점을 보완해 추진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참여자의 지속가능한 건강 생활습관 형성을 위해 국민건강보험공단 대전세종충청지역본부의 지원을 받아 체력측정과 운동·영양 특강 등의 다양한 이벤트도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에 직접 참여한 조소연 이사장은“공단 임직원을 위한 건강증진활동 시스템화를 위해 작년에 이어 이번 프로그램을 시행하게 되었다”며 “공단은 다양한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시즌제로 운영해 직원 밀착형 건강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