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지역 전선 지중화 및 도시가스 조기 공급
은퇴자 마을(도시) 조성
반려동물 테마공원(놀이터+산책로+훈련장) 조성

 

이강진 예비후보ⓒ
이강진 예비후보ⓒ

 

이강진 예비후보는 “세종시의 자족성을 확보하고 일자리를 늘리면서 시민들이 편리하고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는 교통 환경을 조성하여 세종시 각 지역이 서로 상생하며 균형 있게 발전하도록 적극적인 뒷받침이 필요하다”고 공약의 배경을 설명했다.

특히 “정부가 발표한 고속 통행만을 목표로 한 C-TX보다는 세종·대전시민들의 이동 편의와 수송능력을 갖춘 충청권 광역철도 사업이 더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충청권 주민들에게 시급히 필요한 광역철도 사업을 조기 추진하여 세종시민의 이동 편의는 물론 세종시가 대중교통 중심도시로 자리매김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 예비후보의 3차 공약 발표는 「복지, 교육, 문화」분야로 곧 이어질 예정이다.

오는 3월 10일∼11일 민주당 세종갑 후보 선출을 위한 국민경선을 앞두고 있는 이강진 예비후보는 “국회·정당·정부·공기업을 두루 거친 남다른 경험, 그동안 업무와 선거과정에서 보여주었던 실력 그리고 정치권의 풍부한 인적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국회에서 제대로 일하겠다. 일할 기회를 달라”고 지지를 호소했다.

한편, 이강진 예비후보는 연세대학교 문과대학 사학과를 졸업하고 1992년 정치에 입문한 이래 국회의원 보좌관, 4·5대 서울시의원, 국무총리 공보수석비서관(1급 상당), 14대 대선 김대중 후보 대선기획단 전문위원, 16대 대선 노무현 후보 중앙선대위 정세분석국장, 19대 대선 문재인 후보 세종시선대위 총괄본부장, 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 상임부위원장, 세종시 제4대 정무부시장과 한국철도공사 제6대 상임감사위원을 역임했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