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 국힘 비대위서 “한국위원회서 돈 관련 많이 해드신다” 발언
박 “월급 1원도 안받고 업무추진카드도 안만들어”
5개항으로 나눠 조목조목 반박... 박 “공개사과 없으면 법적조치”

박수현 전 청와대 국민소통수석.ⓒ
박수현 전 청와대 국민소통수석.ⓒ

 

4.10 총선에서 민주당의 공주·부여·청양 지역구 공천이 확정된 박수현 전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이 김경률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의 발언에 “모욕적 명예훼손”이라며 사과를 요구했다.

박 전 수석은 12일 자신의 SNS를 통해 자신의 한국위원회 '공공의 도시' 및 '꿈나무 메타스쿨' 사업 활동과 관련해 김 비대위원이 “다양한 방법으로 돈과 관련된 걸 많이 해 드신다는 생각"이라고 한 발언을 두고 “전문가 자부심을 싸구려로 버리지 말라. 신중하라”고 경고했다.

박 전 수석은 김 비대위원이 최근 한 언론에 "한국위의 초대회장 박 전 수석은 2022년에 공주 부여 등에 '공공의도시'라는 사업으로 3억 2000만원을 지출했다. 박 전 수석의 한국위까지 86세대는 정말 다양한 방법으로 돈과 관련된 걸 많이 해 드신다는 생각이다. 왜 저도 함께하지 못했을까 후회한다"고 보도된 내용을 먼저 적었다.

박 전 수석은 이에 ▲공공의 도시 사업은 사회적 약자 이용시설 개선을 위한 사회공헌 ▲꿈나무 메타버스는 청소년들이 주체가 돼 도시문제를 해결하고 제안하는 현장교육 도시개선 지원사업이라고 반박했다.

그러면서 “낙후된 마을의 환경개선 지원이 도대체 저에게 어떤 정치적 이득이 되나? 한동훈 위원장의 연탄봉사도 정치적 이득이 목적이었나?”라고 되물었다.

총 5개의 항목으로 김 비대위원의 발언을 비판한 박 전 수석은 “한국위원회 초대회장으로 약 1년 3개월 재직 중 단 1원의 월급도 수령한 적이 없다”며 “심지어 업무추진 카드도 처음부터 발급자체를 거절했다”고 밝혔다.

박 전 수석은 김 비대위원에게 “여당 비상대책위원회에서의 공개발언은 사실에 근거하고 국민을 위한 것이어야 한다”며 사과를 기다린다고 썼다.

그는 김 비대위원의 공식 사과가 없을 경우 법적 조치도 염두에 두고 있다고 밝혔다.

 

박수현 예비후보 페이스북 화면 캡쳐ⓒ
박수현 예비후보 페이스북 화면 캡쳐ⓒ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