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캠펴스 모습ⓒ
공주캠펴스 모습ⓒ

 

국립공주대학교 산학협력단은 교육부에서 주관하는‘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지정 공모’신청을 위해 부여군, 충남교육청 및 부여군교육지원청 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교육발전특구는 지역소멸 위기 시기에 지방자치단체, 교육청, 대학, 지역 기업, 지역 공공기관 등이 협력하여 지방에서도 양질의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지역 교육을 혁신하고, 지역인재 양성과 지역 정주 생태계 활성화 하고자 특교․균특회계를 통해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정책이다.

협약에 따라 각 협약기관은 보유 역량과 자원을 최대한 활용해 부여군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운영 관련 ▲운영기획서 마련 ▲교육발전전략 수립 ▲지역인재 양성 시스템 구축 ▲공교육 분야 지원 확대 ▲우수 인재의 지역 정주여건 개선에 관한 사항 등을 상호 협력해 교육발전특구 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임경호 총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충청남도의 대표 거점 국립대학으로서 국립공주대가 부여군, 충남교육청 및 부여군교육지원청과 손을 마주 잡고 교육혁신체계 구축으로 지방소멸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함께 돌파구를 찾는 계기가 되어 기쁘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나아가 이 사업이 선정될 경우 “향후 국립공주대는 부여형 늘봄센터 운영, 자발적인 돌봄 기반 환경 조성, 미래 지향적 보육․교육 프로그램개발 등 다양한 분야에 공동 추진으로 거점대학의 역할 수행에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