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7일 국립공주대학교 역사박물관에서 국립공주대학교와 국립충북대학교가 학술문화자원 공유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지난 7일 국립공주대학교 역사박물관에서 국립공주대학교와 국립충북대학교가 학술문화자원 공유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국립공주대학교 역사박물관과 충북대학교 박물관은 7일 역사박물관 회의실에서 지역인재 양성을 위한 실무연수 및 지역문화 연구자원 공유협력 증진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은 국립공주대학교 국립대학육성사업을 통하여 국립대학 간 연계·협력강화를 통하여 대학의 특성화와 글로벌 교육 경쟁력 강화 등을 도모하고자 추진됐다.

양 기관은 △학교역사 및 지역사회 자료의 조사연구와 수집관리 △지역사회 조사연구, 전시기획, 사회교육을 위한 협력 △지역인재 양성을 위한 실무연수 및 정보공유 △ 기타 상호 합의하는 협력사업 등을 추진키로 했다.

협약을 통해 양기관은 국립대학 간 학술문화 자원을 공유하고 인재 양성을 위한 실무연수 등의 상생협력을 체계적으로 추진함으로써 지역문화 콘텐츠 발굴과 전시, 그리고 지역인재 공동 양성에 적극적으로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국립공주대학교 역사박물관(1968년 개관)와 충북대학교 박물관(1970년 개관)은 일찍부터 지역사회의 역사·문화에 대한 조사연구와 자료수집, 전시 등을 기초로 대학과 지역의 역사와 미래에 대한 평생교육을 주도적으로 진행해 오고 있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