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 세종한민족교육문화센터 미디어홀에서 열린 '2023학년도 겨울학기 한국어연수과정 수료식 행사' 단체기념사진 촬영 모습ⓒ
2일 세종한민족교육문화센터 미디어홀에서 열린 '2023학년도 겨울학기 한국어연수과정 수료식 행사' 단체기념사진 촬영 모습ⓒ

 

국립공주대학교(총장 임경호) 국제언어교육원은 2일 세종한민족교육문화센터 미디어홀에서 김도형 국제언어교육원장을 비롯한 한국어연수생 강사, 한국어 연수생 101명 등이 2023학년도 겨울학기 한국어연수과정을 수료식 행사를 가졌다.

겨울학기 한국어연수과정 수료생은 베트남, 몽골, 우즈베키스탄 등 11개국에서 온 70명이 이날 수료했다. 국립공주대 국제언어교육원장은 이날 우수한 성적을 거둔 연수생들은 상장과 상금 및 수료증명서를 수여하고, 이 밖에도 출석우수, TOPIK 장려상 등을 함께 수여했다.

특히, 우수 수료생 몽골에서 온 에르덴체첵 수료생은 한국어연수과정을 수료하며 한국생활과 한국어 공부를 하며 느낀 점들을 발표하여 한국어연수생 전원의 공감과 박수를 받았다.

국제언어교육원 김도형 원장은 “타국에 와서 학업과 미래를 위해 노력한 결과에 대하여 박수를 보내며, 방학 동안 재충전하는 시간을 갖고 학업에 정진하여 빛나는 꿈을 향해 나아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국립공주대학교 국제언어교육원은 한국어연수과정을 운영하며, 세계 곳곳에 한국어와 한국문화 교육을 위해 힘쓰며, 세계를 빛내는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