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자치 활성화와 지역 문화예술 발전 기여한 공로 인정받아
이현숙 충남도의원 “도민의 목소리 정책에 반영하는 의정활동 펼칠 것”

충남도의회 이현숙 의원(왼쪽)이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제14회 우수의정대상 수상자로 선정돼 충남도의회 의장으로부터 상패를 수여받고 조길연 의장과 사진을 찍고 있다. ⓒ
충남도의회 이현숙 의원(왼쪽)이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제14회 우수의정대상 수상자로 선정돼 충남도의회 의장으로부터 상패를 수여받고 조길연 의장과 사진을 찍고 있다. ⓒ

 

충남도의회 이현숙 의원(국민의힘·비례)이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제14회 우수의정대상 수상자로 선정돼 충남도의회 의장으로부터 상패를 수여받았다.

지난 23일 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시도의회의장협의회 주관 제14회 우수의정대상에서 이 의원은 주민자치 활성화 방안 마련을 위한 노력과 지역의 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했다.

이 의원은 주민자치 관련 의정토론회 2회와 연구모임, 도정질문을 통해 충남 주민자치회의 방향성을 제시했으며, 안정 적 운영과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전개해왔다.

또한 이 의원은 도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 문화예술 발전을 위해 정책제언 및 개선 사항을 제시하는 등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쳐나갔다.

특히 보호종료아동의 자립 지원을 위한 안정적 주거 공간 제공, 맞춤형 복지 정책, 자립정착금 확대 등의 지원을 촉구하였으며, 지역 대중음악 산업 발전과 관련 인재 육성을 위한 활동 공간 및 지원 프로그램 마련을 촉구하여 지역 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하였다.

이 밖에도 이 의원은 충남도정이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견제와 비판의 목소리를 내며, 행정의 부족한 부분에 대한 시정을 요구하고 대안을 제시함으로써 충남도정이 더욱 내실 있고 효율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활발한 의정활동을 수행해 왔다.

이 의원은 “이번 수상은 앞으로도 더욱 열심히 하라고 주어진 영광스럽고 의미있는 상으로 생각한다”며, “도민의 복지 향상과 도민의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하는데 집중하는 의정활동으로 보답해 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