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드림학교 운영 우수사례 나눔 및 개선방안 논의

두드림학교 운영 집단 컨설팅 실시 모습 ⓒ
두드림학교 운영 집단 컨설팅 실시 모습 ⓒ

 

충청남도공주교육지원청(교육장 류동훈)은 14일(목) 관내 초, 중학교 42교를 대상으로 2023 두드림학교 운영 우수사례를 나누고 2024년 계획 수립을 위한 개선방안을 논의하는 집단 컨설팅을 실시하였다.

두드림학교는 기초학력 부진의 개선을 위해 심리, 건강, 환경 등 종합적인 접근으로 대상 학생을 지원하는 충남 학력 디딤돌 다지기의 일환이다. 각 학교에서는 3월 ‘기초학력 진단의 달’에 학습 지원 대상 학생 선정과 지원을 계획하고 1년 동안 학생들을 다각적으로 지원하였다.

이번 나눔자리는 그동안 진행해온 각 학교의 사업을 돌아보고 정보를 공유하며 좀 더 나은 학생 지원을 위해 마련되었다. 학교의 규모와 학생들의 사정에 따라 지원되어야 하는 분야가 다양한 만큼 담당 교사가 해야 하는 업무의 어려움이 많은 것이 사실이다. 이를 조금이나마 해소하고, 현장의 어려움을 덜 수 있는 방안을 찾고자 개최된 이번 집단 컨설팅에서는 선생님들의 사례 공유로 더욱 풍성한 2023년 두드림학교 운영 결실을 볼 수 있었다.

류동훈 교육장은 “ 2022 개정 교육과정의 적용으로 학생의 맞춤형 학습이 더욱 강조되고 있는 만큼 현장에서 한 학생도 놓치지 않고 미래의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특히, 2023년 난독증 학생의 치료 지원에 이어 2024년에도 외부 연계를 통한 두드림학교 운영, 학습종합클리닉센터를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