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공주대학교 식품영양학과 학생들이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영양교육을 실시하고 있는 모습 ⓒ
국립공주대학교 식품영양학과 학생들이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영양교육을 실시하고 있는 모습 ⓒ

 

국립 공주대학교(총장 임경호)는 국립대학 육성사업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식품영양학과(학과장 최미경) 재학생들이 예산지역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방문 영양교육을 실시하는 현장실습 연계 봉사활동을 진행하였다.

이번 예산지역 현장실습 연계 영양교육 봉사활동은 2023년 식품영양학과와 협약을 맺은 예산군보건소와 함께 진행하고 있으며, 식품영양학과 재학생이 건강취약계층인 어르신을 대상으로 한 영양교육 콘텐츠를 개발하여 거주하고 계신 생활터로 찾아가는 영양교육을 실시하였다. 

미래 영양사인 공주대학교 식품영양학과 학생들이 전공에서 학습한 내용을 바탕으로 다양한 콘텐츠들을 개발하고 현장에서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영양교육을 진행함으로써 현장실습과 재능기부의 장이 되었다.

국립공주대학교 식품영양학과 학생들의 방문 영양교육에 참여한 어르신들은 “매우 즐겁게 교육에 참여하였으며, 학생들이 자주 와서 이렇게 유익한 교육을 계속해주었으면 좋겠다.”고 교육 참여 소감을 밝혔다.

식품영양학과 국립대학육성사업을 담당하고 있는 김미현 교수는 “코로나19로 인해 지난 3년 동안 노인복지시설에서 활용할 수 있는 영양교육 콘텐츠를 개발하여 배부하는 비대면 위주의 봉사활동을 진행했으나, 올해는 예산군보건소와 협력하여 예산지역 어르신들의 생활터에 직접 방문하여 대면으로 영양교육 봉사를 진행하게 되었다. 

어르신들이 예비 영양사들이 준비한 영양교육 프로그램에 즐겁게 참여해주셔서 무척 기쁘고, 코로나19로 위축되었던 대면 영양교육활동을 더욱 활발히 진행하겠다.”고 덧붙였다.

본 영양교육 현장실습 연계 봉사활동은 11월 27일 신례원4리를 시작으로 11월 28일 산성6리, 12월 4일 예산2리, 12월 5일 주교3리, 12월 6일 세광아파트, 12월 8일 예산군보건소에서 실시되었으며, 12월 말까지 예산지역 마을회관과 노인복지시설 등에서 어르신을 대상으로 진행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