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도시협회 MOU 체결 및 기념세미나 포스터 ⓒ
스마트도시협회 MOU 체결 및 기념세미나 포스터 ⓒ

 

국립공주대학교(총장 임경호) 글로벌프롭테크연구소(소장 김재환)와 JHK리얼티랩은 다가오는 오는 12월 1일 서울 강남 에듀윌 부동산아카데미에서 스마트도시협회와 MOU를 체결하고, 이를 기념하는 세미나도 개최한다.

스마트도시협회와의 MOU는 지난 10월 27일 협회 정회원사 인증에 이어 바로 MOU 체결까지 기획, 스마트시티와 프롭테크 분야 각계 전문가들의 주제강연과 토론 등 학내 전문연구소로 거듭나기 위한 목적을 갖고 있다.

행사는 총 3부로 기획, 1부에서는 스마트시티와 프롭테크에 대한 기념세미나를 통해 학술적 성과 고취를 위한 소통의 장으로, 2부에서는 스마트도시협회와의 MOU 체결과 이의 기념강연이 이어지고 마지막 3부는 작년 부동산학과 창과 30주년 1세대 원년 기념으로 김재환 교수에 의해 정례화된 ‘제2회 부동산인의 밤’ 행사도 함께한다. 이번 행사의 주최와 주관은 국립공주대 글로벌프롭테크연구소와 JHK리얼티랩이 총괄, 후원사로는 극동건설, 계룡건설, 금호건설이 함께 하며, 협찬사는 에듀윌이 맡았다.

행사를 총괄한 부동산학과 김재환 교수는 “스마트도시협회와의 MOU와 기념세미나를 통해 2023년 한 해의 성과를 마무리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얼마 남지 않은 행사 준비에 만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국립공주대 글로벌프롭테크연구소는 ICT 국토공간 변화에 맞춰 정부 스마트시티 정책과제를 다수 수행하고 있으며, 특히 충남과 세종 거점의 스마트시티 조성과 부동산 신성장분야인 프롭테크 산업발전을 위해 연구 범위를 새롭게 했다. 명실상부한 전국국립대 온리원 글로벌프롭테크연구소는 스마트시티와 프롭테크 산업을 선도하기 위해 모든 구성원들이 함께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