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권 4개 시도도 메가시티를 속도감 있게 추진할 것"
6일 도청 프레스센터서 기자회견 열고 입장 밝혀

 

김태흠 충남도지사가 6일 도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최근 논의되고 있는 '메가 서울' 구상과 관련해 입장을 밝히고 있다.ⓒ
김태흠 충남도지사가 6일 도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최근 논의되고 있는 '메가 서울' 구상과 관련해 입장을 밝히고 있다.ⓒ

 

김태흠 충남도지사가 최근 논의되고 있는 ‘메가 서울’ 구상과 관련해 ‘지방 메가시티’가 우선이라는 입장을 분명히 했다.

김 지사는 6일 도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김포시 서울 편입 관련 “수도권 편중을 지방에 분산시킬 수 있도록 부울경, 대구·경북, 호남, 충청권 메가시티 청사진이 먼저”라는 뜻을 내놨다.

김 지사는 “자치분권 및 균형발전 등 지방시대 구현을 위해 행정·교육·재정 권한 이양 및 수도권 대기업·대학 이전 등 획기적인 청사진 제시도 필요하다”며 “충청권 4개 시도도 메가시티를 속도감 있게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일제 강점기 만들어진 현 행정체제는 교통·통신·인터넷 발전에 따른 주민 생활·문화·경제권 변화를 전혀 반영하지 못하고 있는 만큼, 행정체제 대개혁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예를 들어 주민등록등본, 호적등본을 수기로 뗄 때와 같은 시스템을 여전히 방치시키고 있다고 설명했다.

 

ⓒ
6일 도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이 열리고 있다. ⓒ

 

김 지사는 이날 이와 함께 소 럼피스킨 차단 방역과 관련해 “도내 긴급 백신 접종을 완료 예정으로, 면역 확보가 예상되는 이달 중순부터 안정화가 전망된다”고 말했다.

현재 소 럼피스킨은 전국 78건, 충남 31건으로, 도내 31호 1361두에 대해서는 모두 살처분을 완료했다.

최근 무기발광디스플레이 예비 타당성 조사 대상 선정과 관련해서는 “사업비 9500억 원으로 비 SOC 분야 역대 최대 규모”라며 환영의 뜻을 밝혔다.

김 지사는 “디스플레이 핵심기술·혁신제품·자립공급망 확보로 차세대 디스플레이 산업을 주도하고, 신시장 창출 선도, 디스플레이 공정 내 95% 이상 자립화 등이 기대된다”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