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기자회견 열어 “관련자들,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 공표·무고·무고교사 혐의로 고소"
“선처나 합의는 없다. 저질적인 정치공작 강력대응”

황명선 전 논산시장이 20일, 논산 모처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얼마 전 자신에 대한 경찰 고발 건에 대해 밝히고 있다.  ⓒ
황명선 전 논산시장이 20일, 논산 모처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얼마 전 자신에 대한 경찰 고발 건에 대해 밝히고 있다.  ⓒ

 

“경찰에 고발된 내용은 ‘정치자금법 위반’이라는 말도 안 되는 허위 사실로, 다가오는 총선을 겨냥해 유력한 후보인 저를 모함하고, 음해하려는 근거 없는 허구이자 가짜 뉴스이며, 아주 저질적인 정치공작임을 밝힙니다.”

황명선 전 논산시장이 20일, 논산 모처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얼마 전 자신에 대한 경찰 고발 건에 대해 이같이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지난달 24일 여성 A씨가 논산경찰서에 황 전 시장을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로 고소했다.

충남지방경찰청 반부패경제범죄수사대가 이 사건을 배당 받아 수사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황명선 전 시장은 해당 고발 건에 대해 “어제(19일) 대전지방검찰청 논산지청에 공작을 꾀한 사람들을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 공표와 무고·무고교사죄 혐의로 고소했다”면서 “선처나 합의는 절대 없을 것”임을 경고했다.

또한 “고발장 내용을 보면 어느 것 하나 명확한 증거 없이 일시, 장소, 등장인물들이 ‘카더라’식의 허구로만 가득 차 있다” 며 “이는 고발 자체만으로 내년 총선의 유력한 후보인 저에게 흠집을 내 선거에 영향을 끼쳐보겠다는 불순한 의도”라고 주장했다.

황 전 시장은 “매번 선거 때마다 유사한 방법으로 음해성 고발이나 허위사실공표를 통해 여론을 호도해 선거에 영향을 끼치려는 세력이 있었다”면서 “오히려 선거에 개입하려는 정치공작을 일삼던 자들이 세 차례에 걸쳐 단호한 법의 심판과 처벌을 받았다”고 전했다.

이어 “이번에도 그 못된 버릇을 고치지 못하고, 민주주의의 근간을 흔들며, 다시금 비열한 정치공작을 시도하려는 배후세력은 어떠한 시도도 결코 성공하지 못할 것”이라며 “배후를 밝혀 반드시 법적인 책임을 묻겠다”고 했다.

‘고발자가 누구인지’에 대한 질문에 황 전 시장은 “모르는 사람이고 제3자이다. 고발장 배후가 누구인지 꼭 밝혀내 민주주의를 훼손하는 행태를 뿌리 뽑겠다”며 강력 대응을 천명했다.

 

ⓒ
황명선 전 논산시장이 기자들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

 

황 전 시장은 3선 논산시장을 지낸 후 더불어민주당 중앙당 대변인을 역임했으며, 내년도 논산·계룡·금산 지역 총선 출마 후보로 거론되고 있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