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김광운 대표와 의원들, 11일 기자회견 열어 민주당 의원들 비판

김광운 국민의힘 세종시의회 원내대표(가운데)를 비롯한 김동빈·김충식·김학서·최원석 의원 등이 11일 세종시의회 대회의실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있다.ⓒ
김광운 국민의힘 세종시의회 원내대표(가운데)를 비롯한 김동빈·김충식·김학서·최원석 의원 등이 11일 세종시의회 대회의실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있다.ⓒ

 

국민의힘 소속 세종시의원들이 11일, “행정수도 개헌·세종시법 개정에 민주당 의원들의 협치 의지가 있는지 의문”이라며 비판하고 나섰다.

세종시의회 교섭단체 국민의힘 김광운 대표와 의원들은 이날 의회 대회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국가균형발전의 상징도시인 세종시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여야가 따로 없다더니 정작 행정수도 완성을 위한 개헌과 세종시법 전면 개정과 관련해 민주당 의원 단 한명도 동참하지 않은 행태를 보니 여야 협치 정신이 존재하고 있는지 묻고 싶다”고 발끈했다.

의원들은 "국회 세종의사당 건립이 확실시 되는 이 시기에 행정수도 개헌과 그 위상에 맞는 세종시법 개정에 관한 논의는 더 미룰 수 없는 시대적 요구"라고 강조했다.

이어 "행정수도 안성을 위한 개헌과 세종시법 전면 개정 촉구 결의안 채택뿐 아니라 본 의회 직후 현안 해결에 의지를 다지는 결의안 채택 기념사진조차 찍지 않고 자리를 떠났다. 민주당 의원은 당리당략에 빠져 골든타임을 놓치는 우를 범하지 말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다수당인 민주당 의원들은 협력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기"라며 "제4대 의원 출범 초기 힘겹게 의기투합해 이뤄낸 초당적 협력의 약속을 반드시 지켜달라"고 덧붙였다.

이들은 "지금은 세종시의 주요 현안에 대해 공과를 따지기보다 세종시민을 위한 숙원 과제 해결에 모든 역량과 의지를 집중해야 한다. 세종시의회 여야가 하나 된 모습으로 정체기를 벗어나 제2의 도약을 맞을 수 있도록 행정수도 개헌과 세종시법 전면 개정에 함께 힘을 모아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린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