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년 진행된 가든스쿨 프로그램에서 참가자들이 강의를 듣고 있는 모습ⓒ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이사장 류광수)이 국립세종수목원이 정원분야 시민전문가 양성을 위한 프로그램 ‘가든스쿨 Level Ⅱ: 정원조성·관리’를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8월 24일부터 10월 6일까지 성인 20명을 대상으로 운영되며, 정원디자인부터 정원조성, 정원관리 방법까지 정원 실습 교육을 통해 정원분야 시민전문가를 양성하는 정원 전문 교육과정으로 구성된다.

국립세종수목원은 정원교육 강화를 위해 Level Ⅰ, Ⅱ, Ⅲ 단계별 가든스쿨을 운영하고 있는데, Level Ⅱ 과정은 교육생들에게 정원 및 정원문화의 가치와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정원 디자인의 이해 ▲정원식물 식재 계획 ▲식재 도면 그리기 ▲정원 조성 및 정원 관리 방법 등 실습 중심의 체계적인 교과로 구성하여 운영된다.

아울러 국립세종수목원은 교육 종료 후에도 교육생이 조성한 정원을 스스로 관리·유지할 수 있도록 교육해 교육 효과를 극대화할 방침이다.

신창호 국립세종수목원장은 “정원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정원조성 및 유지관리를 위한 교육·실습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교육생 중심으로 지역사회에 기여하고 상생협력할 수 있는 자원봉사자 커뮤니티를 조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