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의회, 부여군, 부여시장 상인회, 부여군지역공동체활성화재단 등 5개 단체 전통시장 정책홍보 위하여 힘 합쳐

충남신용보증재단(이사장 김두중, 이하 충남신보)은 지난 17일 충청남도의회, 부여군, 부여시장 상인회 및 부여군지역공동체활성화재단과 함께 부여시장의 찾아가는 정책 홍보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정책금융에 대한 이용률이 상대적으로 낮은 전통시장 상인들의 정책금융 활성화와 저금리 수혜대상 확대를 위해 부여군에서 진행됐다.

충남신보 김두중 이사장을 비롯한 충청남도의회 조길연 의장, 김기서 의원, 김민수 의원, 부여군 소명수 부군수, 전홍규 농림경제국장, 김지태 경제교통과장, 서인석 상권활성화 팀장, 부여시장 상인회 김숙자 회장, 부여군지역공동체활성화재단 장종익 대표이사가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정책홍보에 앞서 부여시장 상인회 사무실에서 간담회를 열어 전통시장 상인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지원정책 반영을 위해 다양한 의견을 듣는 소통의 자리를 마련했다. 특히, 전통시장 활성화와 관련하여 열띤 토론이 이루어졌고 전통시장의 경쟁력 확보와 혁신적인 발전방안 마련을 위한 전문가 토론회 개최에 뜻을 모아 충남신보, 도의원, 상인회가 함께 방안을 모색해나가기로 했다. 또한, 충남신보의 출장사무소 운영 확대를 위한 상인회의 적극적인 요청에 김두중 이사장은 즉각적인 반영을 약속하며 정책 홍보를 보다 강화해나가겠다고 약속했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