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하나은행·세종신용보증재단, 금융지원 업무협약 체결

(왼쪽부터)이동열하나은행대전세종본부지역대표, 최민호 시장, 김호병 세종신용보증재단 이사장ⓒ
(왼쪽부터)이동열하나은행대전세종본부지역대표, 최민호 시장, 김호병 세종신용보증재단 이사장ⓒ

 

세종시(시장 최민호)가 시책이나 사회공헌활동에 적극 참여하고 있는 소상공인들을 위한 금융지원에 나선다.

시는 16일 접견실에서 하나은행, 세종신용보증재단과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시는 이번 협약을 통해 1.45~1.7% 수준의 이자 보전을 지원하고, 하나은행에서 2억 원의 특별출연과 금리 우대를 지원한다. 세종신용보증재단은 30억 원까지 특별보증을 시행한다.

또한, 이번 금융지원을 통해 업체당 최대 1억 원 한도, 보증기간 5년 이내로 금리우대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되며, 이는 16일부터 세종신용보증재단에서 신청할 수 있다.

지원대상은 ▲착한가격업소 ▲용기낸가게 ▲민관협력배달앱 무료배달 참여 가맹점 ▲아동급식제공 착한음식점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공급기업 ▲청년창업기업 ▲환경·사회·투명경영(ESG) 실천기업 등이다.

최민호 시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소상공인의 경영안정과 시 정책참여 활성화 등의 긍정적인 효과가 기대된다”라며 “앞으로 적극적으로 지역 소상공인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