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개념 맞춤형 학교 방역 시스템 구축 등 상호협력

ⓒ
공주대학교가 19일 대학본부 중회의실에서 충청남도보건환경연구원(원장 김옥)과 지역의 보건‧환경 연구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국립공주대학교(총장 임경호)는 19일 대학본부 중회의실에서 충청남도보건환경연구원(원장 김옥)과 지역의 보건‧환경 연구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 행사는 임경호 총장을 비롯한 주요보직교수, 총학생회장, 학생복지과장과 김옥 원장 및 운영지원과장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감염병 발생환경 변화에 따른 대학 맞춤형 신개념 방역시스템 구축과 지역 감염병 발생 억제를 위한 현장중심의 효율적 대응 전략 마련 및 지역의 환경보건 상황에 따른 정책과 교육 등에 대해 상호 교류하고자 마련됐다.

업무 협약은 보건환경분야 관련 ▴국립공주대 맞춤형 감염병 방역모델 개발 ▴환경보건 학생인턴십 및 현장실습 등 교육 협력 ▴환경보건 관련 교육교류 및 연구정보 공동 활용 등 상호 협력 할 것을 주요 내용으로 담고 있다. 특히 양 기관은 대학과 지역의 보건환경 분야 발전을 위해 상호 적극 협력을 약속했다.

임경호 총장은“이번 협약을 통해 감염병 대응 역량을 제고하고, 환경보건 관련 교육협력, 교류가 활발히 이루어 질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였다”라며“앞으로도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대학 구성원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의 건강과 안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