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치원 교사 전문성 강화 배움자리 실시

ⓒ

 

충청남도공주교육지원청(교육장 류동훈)은 13일 관내 국·공·사립 유치원 교육과정 및 방과후 과정 담당 교사를 대상으로 유아 인공지능 교육을 위한 전문성 강화 배움자리를 운영했다.

이번 배움자리는‘유아 인공지능 교육을 위한 에듀테크 활용’를 주제로 하여 유치원 현장에서의 놀이를 통한 인공지능 교육 방법을 구체적인 교육활동 적용 사례를 들어 진행됐다.

강의를 맡은 김은경 교사(천안미라초등학교병설유치원)는 놀이 중심 교육과정에 디지털 교육이 필요한 이유와 교사의 전문성 강화를 위한 다양한 에듀테크 활용법을 체험과 실습 위주로 알기 쉽게 소개했다.

유치원 교사들의 인공지능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진행된 이번 배움자리는 6월과 7월 2회기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며, 유아들의 탐구력 향상, 사회적 상호작용, 협업 및 학습을 촉진하는 데 있어 효과적인 교사 연수의 기회가 됐다.

또한 공주교육지원청의 중점 사업인 백제 품은 미래교육의 일환으로 유치원 학생들의 첨단교육기술 기반의 맞춤형 교육에 한 발 더 다가가는 시간이 됐다.

충청남도공주교육지원청 류동훈 교육장은 “이번 배움자리가 교사들의 디지털 역량을 높여 유아들의 놀이를 통한 인공지능 교육 및 유치원 생활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유치원 교사의 디지털 역량 강화에 관심을 갖고 유아들의 놀이를 통한 인공지능 연계의 교육활동에 아낌없는 지원을 약속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