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동주(同舟)에서 공주시 유치원·초등학교 교사를 대상으로 2023 교육활동 보호 교사 배움자리 운영 모습ⓒ
23일 동주(同舟)에서 공주시 유치원·초등학교 교사를 대상으로 2023 교육활동 보호 교사 배움자리 운영 모습ⓒ

 

충청남도공주교육지원청(교육장 류동훈)이 23일 동주(同舟)에서 공주시 유치원·초등학교 교사를 대상으로 2023 교육활동 보호 교사 배움자리를 운영했다.

수업 방해 예방과 대책으로 교육활동을 보호하고 교사들의 교권 보호 활동을 위한 교실 문화 정착이 배움 자리의 주된 목적이다.

'아이의 마음을 읽는 영화수업', '학생 사용 설명서'와 같은 다수의 저서를 집필하고, '청개구리 학생 심리 사로잡기'라는 인기 원격 연수 강사인 경남 밀주초등학교 차승민 선생님을 강사로 초빙했다.

교실에서 생기는 다양한 유형의 학생들, 문제 행동, 학생 대응 전략, 다양한 보호자들의 유형과 마음 살펴보기가 교사들의 공감을 불러왔다.

학급 경영 원칙이 확고하고, 학생과 교사가 서로의 역할을 잘 알고 있는 교실 문화 정착은 교권 보호의 필수 조건이다.

능력보다는 태도를 갖춘 미래의 민주시민 양성이 곧 교권 보호와 학생 성장의 시작이 된다는 것을 공감할 수 있는 강의였다.

류동훈 교육장은 “ 배움 자리를 통한 깨달음들과 정보 공유 활동이 축적되어 교권과 학생 인권이 서로 상생하는 교육도시 공주 학교 문화 만들기에 일조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