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공주대학교가 한국특허전략개발원과의 우수 연구개발 성과물 창출 및 기술이전·사업화 활성화 방안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국립공주대학교가 한국특허전략개발원과의 우수 연구개발 성과물 창출 및 기술이전·사업화 활성화 방안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국립공주대학교(총장 원성수)가 한국특허전략개발원과의 우수 연구개발 성과물 창출 및 기술이전·사업화 활성화 방안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 행사는 원성수 총장을 비롯한 학내 주요 보직 교수와 한국특허전략개발원 이재우 원장, 김신용 본부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양 기관은 ▴지식재산 기반 연구개발 방법론 교육을 위한 협력 ▴지식재산 전문인력 양성 및 산학협력 활성화를 위한 협력 ▴지역 유망 중소기업의 기술 혁신성장을 위한 협력 ▴대학·공공연 기술이전 및 사업화 관련 협력 등 상호간에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우수 연구개발 성과물 창출 및 기술사업화 활성화 방안을 위한 활동을 약속했다.

공주대 원성수 총장은 “한국특허전략개발원과 파트너쉽을 맺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충남의 국립공주대학교와 대전의 한국특허전략개발원이 상호 협력하여 우수 연구개발 성과물 창출과 기술이전·사업화 활성화 방안 마련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관계로 성장하리라 기대하며, 충남·세종의 대표 국립대학교로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국특허전략개발원 이재우 원장은“한국특허전략개발원 이재우 원장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로 국립공주대학교가 지식재산권 질적 제고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향후 공주대를 통해 지역 중소중견기업의 성공적인 글로벌 진출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