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분야 고도화·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힘 모은다

ⓒ
국립공주대학교는 25일 산업과학대학 소회의실에서 연구분야 고도화 및 전문인력 양성을 위하여 한국치산기술협회의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국립공주대학교(총장 원성수)는 25일 산업과학대학 소회의실에서 연구분야 고도화 및 전문인력 양성을 위하여 한국치산기술협회의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식 행사는 원성수 총장을 비롯한 이영진 산업과학대학학장, 서정일 교학부학장, 김무한 생활관운영부학장, 변의홍 산학협력부학장, 송초롱 교수와 한국치산기술협의회 최병암 회장, 김대훈 사무처장, 이영선 연구조사처장, 전용준 전략기획실장 등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공주대 산업과학대학 산림과학과가 지역기반 산학협력 플랫폼 구축을 목적으로 한국치산기술협회와 상호 협력 증진 등 연구분야 고도화와 전문인력 양성활성화를 위해 마련된 것이다.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현장 실습 및 교육ㆍ연구 지원, 대국민 안전 및 치산 분야를 위한 연구 협력, 양 기관 발전에 필요한 정보 교류, 인적ㆍ물적 자원 지원, 양 기관 시설ㆍ기자재 공동 이용 협조, 소장 도서 및 자료의 공동 이용 등을 담고 있다.

이날 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은 정보 교류, 인적 및 물적 자원 지원 등 상호 발전 사업에 힘을 모아 전문 인력 양성 및 교류 등에 동반 성장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한국치산기술협회는 사방·임도·산림복원 등의 기술 지원과 국제 기술 교류를 비롯하여 해당 사업과 관련한 조사·평가·진단 및 정책의 교육·홍보 등의 사업에 기여하고자 설립된 기관으로 산림재해로부터 안전한 산림복지 국가 실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