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주정명학교가 지난 17일 특수교육대상자의 장애 특성 및 수준에 적합한 긍정적 행동 지원을 위해 학생, 학부모, 교직원, 지역사회가 함께 참여하는 ‘학생성장 맞춤 긍정적 행동 지원'을 위한 협의회 및 연수를 개최했다.ⓒ

 

공주정명학교(교장 박용주)가 지난 17일 특수교육대상자의 장애 특성 및 수준에 적합한 긍정적 행동 지원을 위해 학생, 학부모, 교직원, 지역사회가 함께 참여하는 ‘학생성장 맞춤 긍정적 행동 지원'을 위한 협의회 및 연수를 개최했다.

‘2023학년도 제1차 긍정적 행동지원팀 협의회 및 연수'는 교직원, 학부모, 지역사회 전문가, 특수교육실무원 등이 참석해 긍정적 행동 지원 대상 학생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부적응 행동 감소 방안에 대하여 심도 있게 협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협의를 통해 결정된 긍정적 행동 지원 계획은 앞으로 학생의 가정 및 학교생활 전반에 걸쳐 적용되어 학생의 긍정적 변화를 이끌어 낼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지역사회 내 전문가(대학 교수, 정신과 전문의)를 전문위원으로 위촉해 공주정명학교 교사들을 위한 자문 활동과 특수교육대상자의 긍정적 행동 향상을 위해 교직원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연수를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또한 가정에서의 자녀 지도를 위해 학부모와 소통하고 협력하는 가족 지원도 병행하고 있다.

박용주 교장은 "학생성장 맞춤 긍정적 행동 지원을 통해 학생은 행복하게 학교생활을 하고, 교직원은 학생 생활지도에 관한 전문성이 신장 되며 학부모는 학교 교육을 신뢰하고 만족하여 교육공동체 모두가 행복한 학교를 만들어가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