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지역 1위로 전국대회 출전 자격 획득

공주정보고등학교가 충청남도소방본부가 주관한 2023 일반인 심폐소생술 경연대회에 참가해 최우수상을 받았다.ⓒ
공주정보고등학교가 충청남도소방본부가 주관한 2023 일반인 심폐소생술 경연대회에 참가해 최우수상을 받았다.ⓒ

 

공주정보고등학교(교장 이연하)가 충청남도소방본부가 주관한 2023 일반인 심폐소생술 경연대회에 참가해 최우수상을 받았다.

지난 11일 충청남도소방본부 대강당에서 열린 이번 대회는 일반인의 심폐소생술 이해와 응급처치의 중요성을 알리고, 생명 존중 문화 확산에 이바지하기 위해 매년 열리는 대회이다.

이번 대회에 참가하여 최우수상을 수상한 공주정보고 소방안전과 조은비, 김민주, 송은지, 양서정, 홍민주 학생은 6월 23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전국대회에 충청남도 대표로 참가한다.

업무협약을 통해 소방, 안전분야 인재양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충청남도공주소방서와 공주정보고 양 기관은 학생들에게 다양한 교육활동과 지원을 통해 우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특히 이번 대회 준비 과정에서 상호 협조 및 적극적 소통을 바탕으로 학생들의 대회 준비를 지원했다.

리더로서 팀을 이끈 조은비 학생은 “최우수상을 받게 되어 그동안의 노력을 인정받는 것 같아 매우 기쁘다"며 "우리를 위해 물심양면 도와주신 공주소방서 소방관분들과 학교 선생님들께 감사드린다”라고 소회를 밝혔다.

이연하 교장은 “최우수상을 수상한 학생들에게 진심으로 축하의 인사를 전하며, 전국대회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공주정보고 소방안전과는 소방청 심의를 통해 소방공무원 경력경쟁채용시험 소방분야에 응시가 가능한 대전 ‧ 충청 유일의 고등학교 소방관련학과로 소방공무원 양성을 위해 교육과정을 편성 ‧ 운영하는 학교이다. 또한 과정평가형 자격과정 운영을 통해 고등학교 2학년 때, 위험물 산업기사를 취득할 수 있는 소방 ‧ 안전 분야에 특화된 직업계 고등학교로 발전하고 있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