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학금 기탁식 모습ⓒ
장학금 기탁식 모습ⓒ

 

공주시 학교운영위원장 협의회장인  (주)덕운 유재훈 대표가 2023학년도에도 관내 초·중·고·특수학교 학생들을 위해 장학금 1천 200만원을 기탁했다.

(주)덕운은 2021학년도에 공주교육지원청에 가정형편이 어려운 학생들에게 장학금 1천 200만원 기탁을 시작으로 매년 1천 200만원을 기탁했으며, 관내 초·중·고·특수학교 학생 10명을 선정하여 장학증서를 전달하고, 매월 10만원을 1년 동안 지급할 예정이다.

(주)덕운 유재훈 대표이사는“올해도 사각지대에 있는 어려운 학생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고 싶어 장학금을 전달하게 됐다”라며 “개인 사정으로 어려움에 직면한 학생들이 밝고 건강하게 자라는 데 힘이 되길 바라며 아이들이 꼭 유용하게 장학금을 써줬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올해 (주)덕운 장학생 후견인으로는 유재훈 대표와 2021학년도 충청남도 학교운영위원장 한종동 협의회장, 공주시 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 윤용미 수석부회장이다. 후견인은 학생들의 어려운 상황이 발생하면 주식회사 덕운과 함께 도움을 줄 예정이다.

류동훈 교육장은 “2021학년도부터 지금까지 매년 1천 200만원이라는 큰 장학금을 어려운 환경에 있는 학생들에게 큰 도움을 주셔서 감사드린다.”라며 “충청남도공주교육지원청은 밝고 건강하게 아이들이 학교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