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기반 학교교육과정 운영 내실화에 대한 공감대 형성

 공주행복교육지구 운영과 관련 16일 공주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사업설명회가 개최됐다. ⓒ
공주행복교육지구 운영과 관련 16일 공주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사업설명회가 개최됐다. ⓒ

 

공주교육지원청(교육장 류동훈)은 16일  공주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초, 중학교 교감을 대상으로 2023학년도 공주행복교육지구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2022년도 공주행복교육지구 운영 만족도 조사 결과를 안내하고 ▲미래역량 중심 마을연계 교육과정 운영 ▲마을교육자원과 학교교육과정 연결 온라인 플랫폼 운영 ▲마을연계 작은학교 공동교육과정 운영 사업을 중심으로 지원청의 행·재정적인 지원 방안을 공유하였다.

또한, 공주행복교육지구 2기를 시작하며 학교교육과정 협력 마을교사의 역량 신장, 읍면동별 마을교육협의회 구축을 위한 민관학 소통과 협력 등 현안 과제와 지역기반 학교교육과정 운영의 내실화를 위한 공주행복교육지구 다양한 공모사업에 대해 공감대를 형성하였다.

류동훈 교육장은 “OECD에서 2030 미래역량으로「학생 행위주체성」을 강조하고, 문제해결을 위한 수단으로서의 능력보다 태도·가치에 무게를 둔 역량으로 새로운 가치 창출하기, 긴장과 딜레마 조정하기, 책임감 갖기 등을 제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우리 공주 학생들이 마을을 기반으로 이러한 미래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공주행복교육지구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