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기왕 충남도당위원장 체제의 본격적인 항해 시작

복기왕 충남도당위원장이 14일 열린 제1차 상무위원회의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충남도당

 

더불어민주당 충남도당은 14일 오전 11시 충남도당 회의실에서 제1차 상무위원회를 열고 도당의 주요 조직구성에 대한 인선을 의결했다.

복기왕 충남도당위원장이 새롭게 선출된 후 처음 열린 상무위원회로 상임고문, 부위원장, 각급위원장, 대변인, 윤리심판원장 등을 임명하고 새로운 도당의 본격적인 활동을 알렸다.

이번 상무위원회에서는 ▲상임고문으로 양승조 前충남도시자가 위촉 됐으며, ▲수석부위원장으로 박정현 부여군수 ▲부위원장으로 황명선 전 논산시장, 오세현 전 아산시장, 김정섭 전 공주시장, 맹정호 전 서산시장, 문정우 전 금산군수 ▲수석대변인으로 오인환(현 충남도의원) ▲윤리심판원장으로 외부인사인 임종석 변호사가 임명됐다.

처음 공모로 진행됐었던 여성·청년·노인위원회는 ▲여성위원장 김은나(전 충남도의원) ▲청년위원장 김영수(전 더불어민주당 정책위 부의장)

▲노인위원장 권오익(공주부여청양 노인위원장)이 선출됐으며, 나머지 7개 각급위원회도 공모를 통해 선출될 예정이다.

복기왕 충남도당위원장은“이번 도당의 조직구성은 전문성과 애당심, 당헌․당규에 따라 최고의 적임자들을 임명했다”며, “더불어 충남도민과 함께 국민 속에서 승리하는 충남도당을 만들기 위해 임명되신 분들과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