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열린 공주시의회 행정사무감사에서 이준원 문화재단 대표이사가 출석한 가운데 서승열 의원과 이범수 의원이 충돌했다. 왼쪽 서승열 의원, 오른쪽 이범수 의원.

 

22일 공주시의회 행정사무감사에 이준원 공주문화재단 대표이사가 증인으로 출석한 가운데, 증인을 신청한 서승열 의원(민주당)과, 이범수 의원(국민의힘예결위원장)이 충돌했다.

이준원 대표의 금강대 총장 재직시절 직을 그만두게 된 배경을 들추려는 서승열 의원과, 이를 제지하려는 이범수 의원간 의견충돌이 강하게 맞서면서 발생됐다.

증인신문에 앞서, 이범수 의원은 “재단 이사장으로서 앞으로 방향성에 대해서만 질문해라. 예전의 시장 때 일이나, 일신상의 얘기는 자제해 달라”고 요구했다.

이에대해 서 의원은 “위원장님 말도 일리 있지만 개인적인 부분이 아닌, 공적인 부분이다. 시민들이나 언론인들이 궁금한 내용에 대해 (질문 하겠다)”라고 주장했다.

그러자, 이 의원은 “공적인 내용이더라도 행감 자체에 충실해야지, 어떤 개인 과거의 지난 일을, 특히 문화재단과 다른 부분은 자제해야한다”고 맞섰다.

서 의원은 거듭해서 “자제는 하는데, 시민들이 궁금해하고 의원들이 궁금한 부분은 꼭 질문하겠다”며 굽히지 않았다.

본격적인 질문에서 서승열 의원이 이준원 이사장에게 “금강대에서 왜 그만 두었느냐”고 질문하자, 이범수 의원이 “위원장 직권으로 정회 하겠다”며 곧바로 정회를 선포했다.

이 의원은 자리를 박차며 “분명히 일신상의 일은 말하지 말라고 하지 않았느냐”고 언성을 높이면서 서 의원과 충돌, 이준원 이사장 면전에서 의원 상호간 볼썽사나운 모습을 연출했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