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공주문화재단은 오는 9월 2일(금)부터 10월 4일(화)까지 아트센터고마에서 기획전시 '파블로 피카소 : 피카소와 동시대 화가' 전시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에서 주관하는 2022년 전시공간 활성화 지원사업 국비 보조금에 선정되어 진행하는 사업으로 20세기 최고의 화가 파블로 피카소의 다양한 작품 세계를 조망하는 전시와 더불어 다양한 체험프로그램 및 전시연계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전시 작품은 큐비즘으로 대표되는 피카소를 증명하는 여인의 얼굴, 알제리 여인들, 판화, 입체 도자 등 23점의 진품 작품과 함께 앙드레 빌레르가 촬영한 피카소의 사진과 피카소 작품을 재구성하여 오감으로 즐기는 한국의 대표적인 미디어작가 장승효(Matissho) 작가의 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나만의 머그컵 꾸미기, OH 필름과 셀로판지를 이용한 스테인드 글라스, 피카소 작품 스케치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된 체험을 통해 피카소의 작품세계에 대한 이해와 함께 접근성을 높이고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및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다.

이번 전시는 아트센터고마(공주시 고마나루길 90) 전시실에서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무료관람으로 진행되며 도슨트 프로그램은 일(월요일~토요일) 2회, 오후 2시와 오후 4시에 진행된다, 휴관일은 매주 월요일과 공휴일(추석연휴 포함)이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