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공주대학교(총장 원성수)사범대학부설유치원(원장 권이정)는 23일 맞춤형 미디어교육 운영과 올바른 미디어인식 확산 활동을 위해 세종시청자미디어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협약식 행사는 공주대사범대학부설유치원 권이정 원장을 비롯해 원감, 담당 교사와 세종시청자미디어센터 이기동 센터장,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양기관은 교직원과 유아, 학부모를 대상으로 미디어교육 등의 미디어역량 제고를 위한 다양한 협력 사업을 추진하는 등 상호 비전을 실현하고 공동의 발전을 도모하기로 했다.

협약에 따라 양기관은 ▴교직원 ․ 유아 ․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미디어교육 등 미디어 역량강화를 위한 협력사업의 공동 기획 및 운영 ▴콘텐츠 제작 등 미디어참여 활성화를 위한 협력사업 추진 ▴공주 및 세종시민의 미디어주권 향유와 올바른 미디어인식 확산을 위한 홍보 및 교류 활동에서의 공동 협력 ▴보유한 장비와 시설의 상호 이용 등을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앞으로도 양 기관은 상호 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힘을 합쳐 유아, 교직원, 학부모를 대상으로 미디어 역량강화를 위한 다양한 협력 사업에 큰 효과를 나타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공주대학교사범대학부설유치원은 “인공지능 및 테크놀로지를 활용한 누리과정 운영 방안 연구”라는 주제로 교육부 상설연구 유치원을 운영하고 있다. 이와 관련하여 세종시청자미디어센터와 함께하는 유아 미디어교육, 학부모 및 교사 연수, 방문형 교육 등을 실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