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공주교육지원청(교육장 서해원)은 2일 공주환경성건강센터 목재체험관 일원에서 초등학생 자녀와 아버지로 구성된 20가족 총 40명이 참석한 가운데‘2022년 상반기 부자유친 아버지교실-자녀와 함께하는 교육 및 체험활동’을 진행했다.

본 과정은 퇴근 후 화요일 저녁 자녀와 행복한 소통을 위하여 비대면·쌍방향 교육에 참여한 아버지들에게 주어진 선물로 한 자녀에게 오롯이 집중하고 교감하는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준비되었다. ▲오전에는 도란도란 비폭력대화법 교육 ▲오후에는 목공체험과 숲 체험이 진행되어 아버지와 자녀의 호응이 뜨거웠다.

특히 자녀와 함께하는 비폭력대화법 교육은 공주교육지원청 비폭력대화법 학부모학습공동체 학부모의 교육 기부로 그로그 카드를 활용한 비폭력대화법 모둠활동이 진행되어 그 의미를 더했다.

아버지 교실에 참여한 공주봉황초 1학년 자녀를 둔 아버지는“모처럼 딸아이와 함께 자연과 더불어 흥미로운 활동과 함께 친밀하고 가까운 시간을 보낼 수 있어서 너무 행복했다.”며, "앞으로 아이와 더 친밀하게 소통하고 다정한 아빠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공주교육지원청은 아버지뿐만 아니라 모든 학부모의 수요에 맞춘 실제적이고 유용한 강좌로 교육 만족도를 높이고 학부모교육 참여로 학교 교육력을 향상하는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지속해서 운영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