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대학교 공과대학(대외부총장 겸 공과대학장 김재웅)은 16일 아산스마트팩토리마이스터고등학교와 일학습병행제 사업의 확산을 위한 MOU 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체결식에는 공과대학의 김재웅 대외부총장을 비롯하여 양금철 교무부학장, 최계광 학생지원부학장, 김황래 총괄교수 등 공주대 관계자와 조동헌 아산스마트팩토리마이스터고등학교 교장과 김필수 마이스터부장 등 양 교의 관계자가 참석했다.

체결식에서 양 교는 신뢰를 바탕으로 일학습병행제 사업의 확산을 위한, 협동체제 확립, 고졸 취업 조기정착을 위한 상호 협력, 취업 및 학위과정을 연계한 우수기업 공동 발굴 등에 대하여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

김재웅 대외부총장은 “전국최초의 스마트팩토리마이스터고, 전략적 특성화고교와의 협약 체결을 매우 의미깊게 생각한다" "정부의 전폭적인 관심과 지원을 받는 우수한 고교의 인재들이 충남지역의 유일한 국립대학인 우리의 안정된 일학습병행제 시스템을 통해 우리지역의 우수한 학생들이 핵심인재로 성장해서 지역산업체에 큰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많은 지원과 노력을 기울이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조동헌 아산스마트팩토리마이스터고등학교 교장은 “공주대와의 MOU 체결이 매우 기쁘고, 우리 지역에서 공주대의 역할이 매우 크기 때문에 기대 또한 크다"며 '산업의 트랜드가 하드웨어에서 소프트 웨어로 변하고 있는 지금, 변화에 발맞춘 인재 양성을 위해 양교가 서로 협조하고 도움이 되길 바란다. 공주대학교로 진학하는 아산스마트팩토리마이스터고 학생들을 더 훌륭한 인재로 성장시켜 주길 바란다.”했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