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영상대학교(총장 유재원)는 교육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에서 주관하는 ‘2022년 대학진로탐색캠프 운영대학’에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2022년 대학진로탐색캠프 운영사업’은 진로체험 인프라가 잘 갖춰진 대학을 활용에 청소년들에게 양질의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소외지역 학생들의 진로체험 격차 문제를 해소하는 사업이다.

 한국영상대학교는 강원충청권 전문대학 중 유일의 대학진로탐색캠프 운영 대학으로 선정되었으며, 운영 프로그램으로는 ▲영상제작피크닉 ▲영상제작파크 ▲공연미디어콘텐츠크리에이터 “소풍” ▲공연미디어콘텐츠크리에이터 “아카데미” ▲시각특수효과(VFX) 전문가 과정 ▲음향제작전문가 과정 “소리의 여행” ▲내 맘대로 애니메이션 제작 등 총 7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한국영상대 유재원 총장은 “2020년, 2021년에 이어 이번 ‘2022년 진로탐색캠프 운영 사업’에도 선정되어 소외 지역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진로탐색 및 진로체험 여건을 제공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라면서 “방송영상특성화대학인 우리대학의 우수한 인적‧물적 인프라를 활용하여 청소년들을 우리 대한민국의 방송영상분야를 빛낼 전문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영상대학교는 지난 2021년 대학진로탐색캠프 사업에서도 강원충청권 대학 중 유일한 전문대학으로 참여하였으며, 당시 만족도 점수에서 5점 만점 중, 2021년 평균 점수인 4.67점을 상회하는 4.78점을 기록하는 등의 성과를 거두기도 하였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