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 공주대학교(총장 원성수) 지역건설공학과는 예산군도시재생지원센터, 충남내포아이쿱협동조합과 세상놀이연구소, 아로미, 덕산상회, 예산지역아동센터등 창소3리 지역주민들과 함께 ‘지역사회 생활과제 해결을 위한 봉사활동 운영’했다고 8일 밝혔다.

공주대 지역건설공학과는 국립대학육성사업을 통해 예산군 지역사회 생활과제 해결을 위해 예산군의 지역문제에 대한 고민을 하고 있는 기관 및 단체들과 함께 봉사활동을 펼쳤다.

봉사활동은 예산군 도시재생지원센터에서 각 기관 및 단체들을 초대하여 골목가드닝을 통해 주민들의 관심을 이끌고 환경을 꾸준히 유지 관리를 할 수 있도록 단체 및 주민들이 직접 주체가 될 수 있도록 협력 했다.

지난해 10월부터 올해 2월 초까지 매달 1회 총 4회의 봉사활동을 진행해 협력 기관 및 단체들과 골목가이드닝 대상지 선정을 위해 현장답사와 예산군 도시재생지원센터의 주관으로 골목가드닝에 대한 기본교육을 진행했다. 또한 지역 현안에 맞는 골목 가드닝 디자인에 대한토론 후 전문가의 자문을 통해 계절별 수종을 계획하고 지역단체와 화단을 조성했다.

특히, 공주대 지역건설공학과 관계자는“지역주민들과 함께 예산군 내 다양한 센터들과 협력하여 예산군 골목이 조금씩 더 아름답게 발전해 나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며“계획단계에서 논의된 관리 계획에 따라 화단을 관리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