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계룡면 주민총회 모습

공주시 계룡면 주민자치회(회장 조정호)는 지난 30일 계룡면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제1회 계룡면 주민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주민총회는 계룡면 주민자치회의 2021년 활동보고와 각 분과별 발굴한 주민총회 의제 발표 및 주민투표 결과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주민자치회에서는 각 분과별로 발굴한 의제 선정을 위해 지난 9일부터 23일까지 2주간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마을투표 및 상설투표소 운영을 통해 사전투표를 진행했으며 총 599명의 계룡면 주민이 참여했다.

투표 결과 다득표를 얻은 ‘마을쉼터 조성 들마루 설치사업’과 ‘문암산 등산로 정비사업’ 2개 사업에 대해 사업 실현가능성과 타당성을 검토한 후 2022년 지역특성화 사업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조정호 주민자치회장은 “주민자치회 전환 후 처음으로 진행되는 주민총회가 위원들과 주민들의 참여로 무사히 마무리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건의사항 등 작은 목소리까지 귀 기울여 마을공동체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인규 계룡면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서도 계룡면 발전을 위해 열정을 다해주신 주민자치회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주민자치회의 역할이 점점 더 중요해지면서 계룡면에서도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해 긴밀한 협조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