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대 원성수 총장이 2027 하계세계대학경기(유니버시아드 U대회) 충청권 유치를 위한 응원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다

 

국립 공주대학교 원성수 총장은 2027 하계세계대학경기(유니버시아드 U대회) 충청권 유치를 위한 응원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17일 밝혔다.

응원 챌린지는 국제대회 유치에 대한 충청 도민의 관심과 공감대 형성을 위해 충남・대전・세종・충북의 4개 시·도지사가 힘을 모아 유치 활동을 전개하여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국민적 관심을 도모하기 위한 캠페인이다.

원성수 총장은“2027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충청권 유치를 위해 충청 도민이 힘을 모아 성공적인 유치를 응원 한다.”라며“충청의 위상과 스포츠 기반을 확장하여 체육이 더 높은 단계로 발전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원성수 총장은 김지철 충남교육감의 지목을 받아 이번 챌린지에 동참했으며, 다음 주자로 공주교육대학교 이범웅 총장 직무대리와 한국영상대학교 유재원 총장을 지목했다.

한편, 공주대 원성수 총장은‘백제문화의 중심 충남에서 212만 도민 2027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의 유치를 위해 함께 뛰겠습니다.’라는 팻말을 들고 적극적인 참여와 국민적 관심을 당부하는 메시지를 사진과 함께 대학 공식 SNS 게시했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