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체육 사업·의료서비스 등 상호지원 협력

세종시 장애인체육회는 27일 엔케이세종병원과 상생발전을 위한 협약을 맺고, 장애인 체육 서비스와 선진의료 서비스를 연계해 장애인 진료·건강 증진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세종특별자치시 장애인체육회(회장 이춘희)가 엔케이세종병원(이사장 김영제)과 손을 잡고 장애인 체육사업 추진 및 장애인 건강증진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시 장애인체육회는 27일 엔케이세종병원과 상생발전을 위한 협약을 맺고, 장애인 체육 서비스와 선진의료 서비스를 연계해 장애인 진료·건강 증진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양 기관은 이날 협약으로 ▲장애인체육회 선수단 건강증진을 위한 진료·종합검진 ▲대회개최 및 행사 시 응급의료 지원 ▲장애인스포츠사업·의료서비스의 상호 교류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은 시 장애인체육회가 관내 의료기관과 체결한 두 번째 협약으로, 시는 향후 장애체육인들이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조상호 시 장애인체육회 부회장(세종시 경제부시장)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우리 시 장애체육인들의 건강증진은 물론, 전문체육 선수들의 경기력 향상에도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엔케이세종병원과 긴밀한 협력관계를 유지해 장애체육인들의 건강한 삶 증진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