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과적인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 문화 확산, 자살예방 게이트키퍼 양성

△  ‘생명 이어달리기’ 순회교육 장면 

공주시(시장 김정섭)는 학생 자살예방 게이트키퍼 양성을 위한 ‘생명 이어달리기’ 교육을 관내 중·고등학교 9개교를 순회하며 실시했다고 19일 밝혔다.

학생들에게 효과적인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 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된 이번 교육은 공주금성여자고등학교를 시작으로 공주생명과학고, 공주고등학교, 공주중학교 등 9개교 학생 170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시는 생명존중에 대한 내용 및 생명지킴이 게이트키퍼 역할이 담긴 워크북을 제작 활용해 교육 참여도를 향상시켰다.

특히, 참여 학생에게 게이트키퍼 양성 생명 이어달리기 교육 수료증을 발급해 자살예방 게이트키퍼로서 지지체계를 인식하고 위기상황 대처 방법에 대한 학습 시간을 가졌다.

실제로 정신건강복지센터 정보와 자살예방 상담 정보가 담긴 워크북 제공과 학급별 대면 게이트키퍼 양성 교육을 통해 센터 사례관리 대상자로 유입되는 경우가 있어 게이트키퍼 양성의 중요성이 더욱 부각이 되고 있다.

한편, 시 보건소와 정신건강복지센터는 ADHD, 우울, 인터넷 및 스마트폰 중독, 학교폭력, 자살예방 등 정신건강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상자들의 상담과 치료비 지원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자살예방 및 정신건강상담 문의는 자살예방 상담전화(☎1393) 또는 공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041-852-1094)로 문의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