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CR 및 퀴즈와 함께하는 토크쇼, 찬란한 백제역사 속으로

△ 홍보 포스터

백제세계유산센터에서는 13일, 14일 이틀간 총 3회에 걸쳐 유튜브를 통하여 실시간으로 공주․부여․익산의 백제역사유적지구 8개소(공산성, 송산리고분군, 관북리유적과 부소산성, 정림사지, 나성, 능산리고분군, 왕궁리유적, 미륵사지)에 대한 '랜선 역사탐방'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랜선 역사탐방'은 코로나19에 대응하여 비대면으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으로 저명강사 및 역사전문가, 온라인 참여자와 함께 VCR 및 퀴즈와 함께하는 토크쇼, 릴레이 강연 등으로 흥미를 가질 수 있는 쌍방향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이 프로그램은 대전 MBC와 전주MBC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하여 실시간 생중계로 만날 수 있으며, 유튜브 댓글 등을 통하여 함께 참여할 수 있다.

'랜선 역사탐방'은 최태성 강사, 심용환 작가, 역사전문가 권오영 교수가 충남․전북․대전․세종 지역의 중․고생 300여명의 온라인 참여자에게 찬란한 백제역사유적지구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이와 함께 유지은 아나운서, 전효성, 모델 한현민이 참여하여 K-Wave의 원조 백제역사를 배워가는 과정도 그릴 예정이다.

프로그램 총 3편의 주제 및 방송시간은 ▲1편은‘K-Wave의 원조, 백제’7.13.(화), 14:30~15:40 ▲2편은‘릴레이 강연, 백제 파헤치기’7.14.(수), 10:30~11:40 ▲3편은‘K-Spirits의 원조, 백제’7.14.(수), 14:00~15:10에 각각 유튜브로 생중계 된다.

이동주 센터장은 이 프로그램을 통하여 일반인 및 미래세대에게 올바른 백제역사를 전달하고 세계유산 백제역사유적지구의 가치를 알리고자 기획하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